google-site-verification=WHaPgVJmfVd2RiP7j0MCAox6MmcmUu2SLeQtPHLzbTQ 성동구 청년 탈모 치료비 지원 사업(800명 한정)
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성동구 청년 탈모 치료비 지원 사업(800명 한정)

by 희희율율 2023. 5. 29.

탈모가 많은 이슈가 되고 있는 요즘 각 지차체에서는 탈모 인구를 위하여 여러 가지 대책들을 내놓고 있으며, 특히 서울시 성동구에서는 2023년부터 만 39세 이하 구민에게 탈모 치료비를 지원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.

 

 

탈모로 고통을 받고 있는 청년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내용을 지금부터 빠르게 알아보자.

 

탈모 치료 지원 사업

 

<청년 탈모 치료비 지원금 얼마나 받을 수 있나?>

 

 

경구용 약제비 지원, 1인당 연간 20만원 한도 // 본인 구매 금액의 50%씩 지원
탈모 치료비는 매월 15일에 계좌 이체로 지급 받을 수 있다. 800명가지만 지원 받고 있으니 서둘러 신청 바랍니다.

 

<청년 탈모 치료비 지원 사업 신청기간 및 지원대상>

 

신청기간 : 2023. 3. 2. ~ 11. 30일 까지
지원대상 : 2023. 3. 2일 기준, 성동구에 3개월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계속 거주 중인 자 // 만 39세 이하(1984년생 이하)
(※ 외국인은 지원대상이 안된다)

 

 

<청년 탈모 치료비 지원 사업 신청자격>

 

본인 또는 동일세대 가족구성원(법정대리인) 대리신청 가능하다.

 

<청년 탈모 치료비 지원 신청방법 자세하게 알려주세요!>

 

성동구청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하기

전체메뉴에서 '성동참여' 클릭

상단에 '행사접수' 클릭

218번  '2023년 성동구 청년 등 탈모 치료 지원 사업 신청(5월 신청) 클릭

 

 

신청하러 바로가기

 

 

 

성동구청 대표홈페이지

더불어 행복한 스마트포용도시 성동, 성동구청 홈페이지에 방문하신 것을 환영합니다.

www.sd.go.kr

 

<청년 탈모 치료비 지원 신청 서류 자세하게 알려주세요!>

 

★ 제출 서류 ★

 

진단서(혹은 소견서, 병명코드 필수), 처방전, 약제비 계산서(약국에서 발급받은 것), 약 구매한 영수증, 통장 사본

(※ 지원금은 2023. 1. 1일 자 이후 진료내역분에 한해서만 지원이 가능하다)

 

 

제출서류에 대한 추가 설명

 

① 진단서(소견서 // 병명코드 필수) : 병원에서 병명코드가 반드시 포함된 진단서를 발급받으면 된다.
② 처방전 : 병원 진료 후에 약국에 갖다주라고 환자에게 주는 것인데 '환자 보관용으로 하나 더 달라고 요구' 하면 된다.
③ 약제비 계산서 : 요즘 약 봉투에 보면 영주증이 붙어서 같이 나오죠. 약 봉투 버리지 말고 꼭 보관하세요.
④ 약 구매 영수증 : 약을 구매하고 난 후 받은 카드 영수증을 뜻합니다. 영수증 꼭 챙기세요.
⑤ 통장 사본 : 주거래 은행 통장 사본은 미리 휴대폰으로 찍어 놓거나,  은행 어플(APP)에 들어가서 다운을 받을 수 있다.

 

자세한 문의사항은 ☎ 성동구청 아동청년과 02-2286-5481로 연락하여 상담받을 수 있습니다.

 

댓글